일상 사부작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마카롱 맛집 "베이커리텐" 에그타르트 추천

morange moment 2021. 1. 13. 23:51

오늘은 베이커리 맛집 소개드려요!!

지난 크리스마스에 다녀온 집인데 이제 포스팅하네요 ㅎㅎㅎ

 

인스타와 입소문으로 유명한 베이커리텐!!!

들어보셨나용??

 

에그타르트도 유명한 곳이지만

여기는 원래 뚱카롱부터 입소문을 탔던 곳이라고 생각해요 ㅎㅎ

초반에 뚱카롱이 메인일 때부터 갔었던 곳이었는데

이제는 에그타르트부터 휘낭시에, 까눌레, 파운드 등등

여러 구움 과자 들을 판매하고 계시더라구용 ㅎㅎ

구움 과자란 발효과정 없이 그대로 구운 과자를 뜻해요~!

 

마카롱 : 달걀흰자, 설탕, 아몬드 가루를 배합해서 만든 머랭 쿠키의 한 종류 (다음백과 참조)

에그타르트 : 파이의 한 종류로, 밀가루 반죽을 얇게 펴고 그위에 계란, 설탕, 생크림, 바닐라향을 섞어 만든 커스터드 크림을 채워 구운 후식 (위키백과 참조)

휘낭시에 : 프랑스의 빵 종류로, 모양과 크기가 작아 후식용으로 자주 즐긴다. 파리 주식거래소 근처에는 새해마다 딜러들끼리 선물을 나눠주는 풍습이 암묵적으로 있었다고 하는데, 증권가의 한 빵집에서 경제에서 가장 귀하고 영원한 존재로 평가받는 금괴를 고안하여 금괴 모양의 작은 빵을 만드는데 이것이 피낭시에의 유래 (위키백과 참조)

까눌레 : 프랑스의 조그마한 패스트리. 겉면은 캐러멜화 되어 검고 두꺼운 반면, 속은 촉촉하고 부드러운 커스터드 맛 (위키백과 참조)

 

 

소금바닐라 마카롱

 

 

바닐라 빈이 콕콕 박혀 있는 소금바닐라 마카롱!!

짭짜름하면서 고소 담백한 크림과 쫀득한 꼬끄 (굿굿)

꼬끄가 쫄깃한 마카롱을 좋아하는 제 입맛에는

정말 당연 최고 마카롱 맛집이었어요!!

향긋한 커피나 깔끔한 티와 함께 곁들이면

정말 최고의 디저트 타임이 되는 순간 ㅎㅎㅎ

 

저와 같은 입맛이면 강추하는 베이커리입니당 ㅎㅎㅎ

 

 

카라멜 휘낭시에와 에그타르트

 

 

에어프라이어에 구워서 따듯하게 먹었는데~

조금은 탄듯한 화면이지만 (민망 ㅎㅎ)

탄 맛없이 정말 맛있었어요!!

인기품목인 에그타르트는 리치하고
풍성한 커스터드 크림으로

부드러운 푸딩을 먹는 듯한 느낌이었어요!

 

 

 

 

휘낭시에는 겉바속촉을 느낄 수 있게

겉은 정말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고 캐러멜 향을 가득 담은

구움 과자였습니당 ㅎㅎ

 

 

 

 

식감이 정말 좋았던 휘낭시에!!

정말 한 개로는 부족하더라구용 (찡긋)

쟁여놓고 먹고 싶은 디저트였어요 ㅎㅎㅎ

 

위치는 조금 헷갈릴 수 있는데요 ㅜㅜ

동대문역사문화공역원 3번 출구에서 나오면

바로 있는 횡단보도를 건너서 광희문 쪽으로 가세요!

광희문 바로 직전에 두 갈래의 골목길이 나오는데

여기서 기존에 걸어왔던 길을 끼고 돌아가는 골목 쪽으로 쭉 올라가시면

우측 쪽으로 베이커리텐이 보이실 거예요!

(저도 갈 때마다 헷갈린답니당 ㅇ-ㅇ;;)

 

달달한 디저트가 당기는 날엔

베이커리 맛집 "베이커리텐"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