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사부작

웨인스코팅 인테리어 잘알못의 셀프 인테리어 도전!!

morange moment 2020. 10. 4. 13:10

MBC 일요일 밤 예능인 구해줘 홈즈 많이들 보시나용??
취향저격인 매물들이 나오고 시정차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인테리어들을 보면 티비에 나오는 집들이
바로 우리집이었으면 하는 맘은 다들 똑같을 것 같아요.
특히 웨인스코팅으로 인테리어를 하는 집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고급스러워 보이고 포인트가 되는 인테리어 기법이라 전문가가 필요해보이지만,,,

바로 적은 시간과 돈으로
우리 집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기회~!
내가 직접해서 뿌듯하고 애정이 뿜뿜한!!
생초보의 셀프 거실 인테리어 소개합니당 ㅎㅎ

아파트에서 일반 주택으로 이사하면서

오래된 집의 기존 인테리어는 모두 제거하고

가족끼리 셀프 수리해서 이사왔어요!!

 

가족 모두가 셀프 인테리어는 처음이니

내부가 모두 평범 그자체ㅎㅎ

좀 심심하다는 느낌에 예전부터 해보고 싶었던 웨인스코팅을 도전했습니당!

 

먼저 많은 분들이 많이 알고 계시지만

웨인스코팅이 무엇인지 네이버 지식백과에서 찾아봤어요!

 

웨인스코팅이란??

실내 벽에 사각 프레임 형태로 장식 몰딩을 붙이는 것이다. 본래 17세기 영국에서 석조 건물의 단열과 습기 차단을 위해 덧댄 원목 패널을 이르는 말이었으나, 점차 다양한 장식 디자인으로 발전하면서 현재에 이르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웨인스코팅 (시사상식사전, pmg 지식엔진연구소)

 

 

 

웨인스코팅 도면

 

 

<웨인스코팅 주문 방법 Tip>

1. 인테리어를 하고자 하는 구역의 가로*세로의 실측 구하기

2. A4용지 크기 등으로 실제 길이 줄이기 

   ex. 1/250, 1/400 등과 같이 축소해주세요!

   (가로세로 길이가 딱 맞는 용지는 찾기 어려우니

    저는 A4용지의 210m(위의 사진에서는 세로 길이)에

    맞게 비율을 맞췄습니다)

3. 축소된 도면에 웨인스코팅을 넣어 구상하기

4. 원하는 두께의 웨인스코팅으로 주문하면 끝!!

    (판매업자에 따라 주문할 수 있는

     웨인스코팅의 길이가 제한 있으니 주의하세용~

     저도 나중에 알아서 한차례 더 도면 수정했답니당 ㅎㅎ)

 

 

 

웨인스코팅 전의 밋밋한 벽
웨인스코팅 자재들

 

 

 

아파트가 아니다 보니 보온 때문에 위의 벽의 제외하고는

접착식 단열벽지로 시공했어요!

단조로운 단열벽지 ㅎㅎ

그래서 더 웨인스코팅을 하고자 마음이 뿜뿜!!

 

일단 원하는 색상의 시트지를 붙이고 난 뒤에

웨인스코팅을 붙이고자 하는 부분을 테이프나 포스트잇을 이용해서 체크해주세요.

(여기서 첫 번째 사진의 도면을 이용해서

 벽과 웨인스코팅의 간격

 그리고 웨인스코팅들과의 간격을 찾을 수 있어요.

 ex. 도면상의 벽과 웨인스코팅의 길이를 구하고 축소비율을 곱해주면 끝!)

 

 

 

 

 

포스트잇으로 웨인스코팅 자재를 붙어야 할 간격을 구분했고

양면테이프를 촘촘하게 붙인 웨인스코팅을 그에 맞게 붙여주었어요.

그 뒤에 접착 유지를 위해 타카 총으로 고정시켰습니다.

현재 5~6개월이 지났지만 떨어지지 않고 잘 유지되고 있어요!

 

 

 

웨인스코팅 셀프 인테리어 완성!!

 

 

셀프 인테리어 하면서 가장 만족감 높은 웨인스코팅!

들어간 노고에 비하면 효과는 우왕굳 ㅎㅎ

가족들도 만족하고 손님들도 이쁘다고 다들 말씀해주셔서

기분 좋게 인테리어 할 수 있었어요!!

 

셀프 인테리어 구상하시는 분들!

적은 수고에 효과는 최고인 웨인스코팅 어떠신가용?? ㅎㅎ

21년에도 웨인스코팅 인기는 여전한데요~
오랫동안 있어도 질리지 않는 인테리어이고
가성비 굿굿입니당 ㅎㅎ
어려울 것 같아 지레짐작으로 포기하지말고
위에 있는 방법으로 웨인스코팅 성공하세요!!